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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가 커 갈수록
맥포머스의 상상력도 커갑니다.

맥포머스는 개발단계에서 부터 아이의 성장에 따라 필요한 교육적 효과를
연구하여 개발되어진 평생 교구 입니다.

민감한 1~3세 감각 운동기

두뇌발달의 80%가 형성되는 결정적 시기로 다양한 감각 자극 활동과 손가락의 움직임을 통해 두뇌와 신경조직의 발달이 이루어 집니다.

교육적 효과

  • 맥포머스의 풍부한 색감과 모양으로 시각 자극하기
  • 떼었다 붙일 때 나는 명쾌한 소리로 청각 자극하기
  • 색깔 모양 인식과 다른 색깔 모양의 변별력 키우기
  • 맥포머스를 손에 쥐고 붙였다 떼어보며 눈과 손의 협응력 키우기
  • 팔과 손, 손가락을 움직이며 대근육, 소근육 발달

호기심 많은 3~5세 열정적 탐색기

사물을 열정적으로 탐색하는 시기로 스스로 주변 사물을 조작하면서 호기심을 키웁니다. 상징적 사고능력이 발달하여 전반적인 놀이 형태가 상상놀이, 가상놀이의 형태를 나타냅니다.

교육적 효과

  • 손 조절 능력을 키워 사물에 대한 조작 능력 향상
  • 원하는 모양대로 만들면서 발산적 사고력, 상상력, 창의력 키우기
  • 형태나 형상을 만들면서 조형능력이 발달하고 대칭과 구성, 면, 선을 이해하기

고집쟁이 5~7세 자립적 행동기

자립심, 독립심이 발달하고 성취감에 의해 행동이 유발되는 시기입니다.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능력들이 발달하여 창의성과 독창성 있는 놀이가 가능합니다.

교육적 효과

  • 맥포머스를 조립하여 구조물을 만들면서 부분과 전체, 대응, 패턴 등 수학적 기초 습득
  • 모양과 크기 비교, 상하 좌우의 방향과 위치를 이해하여 기하학적 관계와 공간 개념 인식
  • 스스로 계획하고 만들어 보면서 창의력과 문제해결력, 자립심과 성취감 키우기
  • 계획하고 완성된 구성물에 대해 표현해 보면서 언어표현력 발달

표현이 다양한 7세이상
구체적 사고기

사물에 대한 구체적인 사고가 가능해지면서 자신이 경험했던 주변 세계에 대해 구체적으로 재현해 볼 수 있게 됩니다. 이러한 과정에서 사물에 대한 관찰력 분석력을 키우게 되고 논리적 사고력이 발달합니다.

교육적 효과

  • 주변의 다양한 사물들을 재현해 보면서 관찰력과 분석력, 사고력 발달
  • 건물들을 형상화하거나 입체 구조물을 만들어 보면서 공간지각 능력 발달
  • 보이지 않는 형태를 예측하고 표상해 보면서 추리력과 논리력, 사고력 발달
  • 복잡한 형태의 사물을 만들고 조합해 보면서 창의적 문제해결력 발달
  • 기하학적인 개념을 형성하고 수학적 지식을 습득하며 자석의 원리로 과학에 접근